[PARENT TASKS]
[PARENT TASKS]
=>Parent Task는 Composite / Decorater Task를 말한다.
// 상위 작업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자식 수입니다. 일반적으로 1 또는 int입니다.
public virtual int MaxChildren();
// 현재 작업이 병렬 작업인지 확인하는 부울 값입니다
public virtual bool CanRunParallelChildren();
//현재 활성 자식의 인덱스입니다.
public virtual int CurrentChildIndex();
// 현재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bool 값입니다.
public virtual bool CanExecute();
// 실행된 상태에 데코레이터를 적용합니다
public virtual TaskStatus Decorate(TaskStatus status);
//자식이 실행되었고 상태가 childStatus임을 부모 작업에 알립니다.
public virtual void OnChildExecuted(TaskStatus childStatus);
// 인덱스 childIndex의 자식이 실행되었고 상태가 childStatus임을 부모 작업에 알립니다.
public virtual void OnChildExecuted(int childIndex, TaskStatus childStatus);
// 자식이 실행을 시작했음을 작업에 알립니다.
public virtual void OnChildStarted();
// 인덱스 childIndex의 자식이 실행을 시작했음을 병렬 작업에 알립니다.
public virtual void OnChildStarted(int childIndex);
// 병렬 작업과 같은 일부 부모 작업은 상태를 재정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.
public virtual TaskStatus OverrideStatus(TaskStatus status);
// 인터럽트 노드는 인터럽트된 경우 상태를 무시합니다.
public virtual TaskStatus OverrideStatus();
// 복합 작업에 조건부 중단이 트리거되었고 자식 인덱스를 재설정해야 함을 알립니다.
public virtual void OnConditionalAbort(int childIndex);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ehavior Designer] 08 . 디버깅 (0) | 2023.01.18 |
---|---|
[Behavior Designer] 07 . 시야각에 있다면 쫓아가는 BT (0) | 2023.01.18 |
[Behavior Designer] 05 . TASKS (0) | 2023.01.18 |
[Behavior Designer] 04 . Behavior Manager (0) | 2023.01.18 |
[Behavior Designer] 03 . Behavior Tree Component (0) | 2023.0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