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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

[Behavior Designer] 04 . Behavior Manager

[Behavior Manager]

[Behavior Manager]

BT가 동작할때 , Behavior Manager가  있지 않다면 새로 생성한다.

해당 매니저는 씬에 있는 모든 BT의 실행을 관리 할 것이다 .

[컴포넌트 옵션]

Update Interval 

=>얼마나 자주 BT가 Tick 할 지는 Update Interval 옵션을 조정함으로 정할 수 있다.

  •  “Every Frame” 은 업데이트 루프에서 매 프레임 BT가 Tick 할 것이다.
  •  “Specify Seconds”는 특정 시간에 Tick 하게 할 것이다.
  •  “Manual” 은 언제 BT가 Tick 할지에 대한 컨트롤을 사용자에게 부여한다. 해당 메서드의 호출로 Tick이 가능하다.       
BehaviorManager.instance.Tick();
  • 또한 각각의 BT가 다른 Tick 타임을 가지게 하고 싶다면 해당 메서드의 호출로 각자의 Tick이 가능하다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BehaviorManager.instance.Tick(BehaviorTree)

 

Task Execution Type

=>BT가 해당 Tick 동안 작업을 계속 실행하야 하는지 혹은 해당 틱 동안 최대 작업수를 실행할때까지 작업을 반복하는지 지정할 수 있다. 

해당 작업의 경우 NoDupicate 옵션이라면 단일 틱동안 한번만 소리가 재생 될 것이다.

만약 Count라면 단일 틱동안 정한 수 만큼 실행 될 것이다.

 

출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