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Behavior Manager]
[Behavior Manager]
BT가 동작할때 , Behavior Manager가 있지 않다면 새로 생성한다.
해당 매니저는 씬에 있는 모든 BT의 실행을 관리 할 것이다 .
[컴포넌트 옵션]
Update Interval
=>얼마나 자주 BT가 Tick 할 지는 Update Interval 옵션을 조정함으로 정할 수 있다.
- “Every Frame” 은 업데이트 루프에서 매 프레임 BT가 Tick 할 것이다.
- “Specify Seconds”는 특정 시간에 Tick 하게 할 것이다.
- “Manual” 은 언제 BT가 Tick 할지에 대한 컨트롤을 사용자에게 부여한다. 해당 메서드의 호출로 Tick이 가능하다.
BehaviorManager.instance.Tick();
- 또한 각각의 BT가 다른 Tick 타임을 가지게 하고 싶다면 해당 메서드의 호출로 각자의 Tick이 가능하다.
BehaviorManager.instance.Tick(BehaviorTree)
Task Execution Type
=>BT가 해당 Tick 동안 작업을 계속 실행하야 하는지 혹은 해당 틱 동안 최대 작업수를 실행할때까지 작업을 반복하는지 지정할 수 있다.
해당 작업의 경우 NoDupicate 옵션이라면 단일 틱동안 한번만 소리가 재생 될 것이다.
만약 Count라면 단일 틱동안 정한 수 만큼 실행 될 것이다.
출처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ehavior Designer] 06 . PARENT TASKS (0) | 2023.01.18 |
---|---|
[Behavior Designer] 05 . TASKS (0) | 2023.01.18 |
[Behavior Designer] 03 . Behavior Tree Component (0) | 2023.01.18 |
[Behavior Desinger] 02 . Overview (0) | 2023.01.17 |
[Behavior Designer] 01 . Behavior Tree (0) | 2023.01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