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Unity Notification ]
[ 소개 ]
Unity Mobile Notificatioin 패키지는 Android 및 iOS에서
로컬 일회성 또는 반복 가능한 알림을 예약할 수 있다 .
[ 지원기능 ]
런타임 Notification API는 Android 및 iOS 플랫폼에 따라 나뉘어진다
이러한 API는 아래와 같이 알림을 예약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.
- 공통 사항
- 로컬상의 일회성 또는 반복 가능한 알림을 예약한다.
- 이미 표시된 알림과 예정된(예약된) 알림을 취소합니다.
- Android
- Android 8.0(Oreo) 이상에서 알림 채널(카테고리)을 만들고 수정한다.
- 기기가 다시 시작될 때 알림을 유지한다.
- 사용자 지정 알림 아이콘을 설정한다.
- IOS
- APN(Apple 푸시 알림 서비스)을 사용하여 원격 알림을 받는다.
- 앱이 실행되는 동안 기기가 다른 앱으로부터 알림을 받는 경우 원격 알림 콘텐츠를 수정한다.
- 알림을 스레드로 그룹화한다(iOS 12 이상에서만 지원됨).
- 알림에 첨부 파일을 추가한다.
- 알림 작업 지원.
[ 패키지 임포트 ]
[ 임포트 ]
Package Manager에서 해당 패키지를 임포트 해준다 .
[ 참고 문서 ]
[ 출처 ]
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mobile.notifications@2.2/manual/index.html
Introduction | Mobile Notifications | 2.2.1
Introduction The Unity Mobile Notifications package adds support for scheduling local one-time or repeatable notifications on Android and iOS. Requirements Compatible with Unity 2020.3 or above. Compatible with Android 5 (API 21) and iOS 10.0+. Requires An
docs.unity3d.com
Class NotificationSettings.iOSSettings | Mobile Notifications | 2.2.1
Class NotificationSettings.iOSSettings Class used to access iOS-specific notification settings. Inheritance NotificationSettings.iOSSettings Assembly : solution.dll Syntax public static class iOSSettings Properties AddRemoteNotificationCapability Enable th
docs.unity3d.com
https://jjung9447.tistory.com/42
[Unity] Android, IOS 푸시알림 구현
푸시 알림 관련 글 자체가 별로 없는데 IOS 최신화 버전의 코드는 거의 없어서 짧게나마 글을 남겨본다. 코드는 전부 공식 문서를 참고해서 직접 짰다.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식문서 참고
jjung9447.tistory.com
https://velog.io/@thevlakk/Android-Notification-ID%EC%99%80-Channel-ID-%EC%B0%A8%EC%9D%B4
[Android] Notification, Channel, Group 차이
ID가 다르면 어떻게 될까
velog.i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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