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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

[ 유니티 ]인터넷 연결확인

인터넷 연결 여부

NotReachable : 연결불가

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  :  셀룰러 연결

ReachableViaLocalAreaNetwork  :  wifi 연결

        //인터넷 연결이 불가한 경우
        if (Application.internetReachability == NetworkReachability.NotReachable)
        {
            //Change the Text
            m_ReachabilityText = "Not Reachable.";
        }
        //셀룰러 연결이 가능한 경우
        else if (Application.internetReachability == NetworkReachability.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)
        {
            m_ReachabilityText = "Reachable via carrier data network.";
        }
        //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경우
        else if (Application.internetReachability == NetworkReachability.ReachableViaLocalAreaNetwork)
        {
            m_ReachabilityText = "Reachable via Local Area Network.";
        }

=>해당 정보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 Network 연결을 통해 Ping 의 여부 체크 / 실제 WWW 호출 이후의 커넥션 확인등

여러가지 추가 방은으로 처리가 필요함

=>위의 메서드들은 네트워크 연결의 여부가 아닌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판단하기 때문

 

 

참고

https://drehzr.tistory.com/1508
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how-to-check-internet-connection-in-an-app.384541/
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45647331/checking-internet-connection-at-runtime-in-unit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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