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넷 연결 여부
NotReachable : 연결불가
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: 셀룰러 연결
ReachableViaLocalAreaNetwork : wifi 연결
//인터넷 연결이 불가한 경우
if (Application.internetReachability == NetworkReachability.NotReachable)
{
//Change the Text
m_ReachabilityText = "Not Reachable.";
}
//셀룰러 연결이 가능한 경우
else if (Application.internetReachability == NetworkReachability.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)
{
m_ReachabilityText = "Reachable via carrier data network.";
}
//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경우
else if (Application.internetReachability == NetworkReachability.ReachableViaLocalAreaNetwork)
{
m_ReachabilityText = "Reachable via Local Area Network.";
}
=>해당 정보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 Network 연결을 통해 Ping 의 여부 체크 / 실제 WWW 호출 이후의 커넥션 확인등
여러가지 추가 방은으로 처리가 필요함
=>위의 메서드들은 네트워크 연결의 여부가 아닌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판단하기 때문
참고
https://drehzr.tistory.com/1508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how-to-check-internet-connection-in-an-app.384541/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45647331/checking-internet-connection-at-runtime-in-unit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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