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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Asset

[ Asset - ObiRope ] 04 . Actor

[ Obi Actor ]

[ Obi Actor ]

Actor는 천 조각, 밧줄, 유체 방사체 또는 소프트 바디등으로 나뉜다.

모든 Actor BluePrint 입력으로 받는다. 

 

ActorBluePrint에 포함된 정보(입자 및 제약 조건)를 인스턴스화하여 Solver 가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. 

여러 Actor에서 동일한 BluePrint를 재사용할 수 있다.

 

Actor 시뮬레이션에 포함시키려면  Solver의 자식 이어야 한다. 

런타임에 Actor 부모를 새 Solver로 바꾸 거나 원하는 경우 현재 Solver의 계층 구조에서 제거할 수 있다 .

시뮬레이션을 시작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단계는 만들려는Actor 유형에 관계없이 매우 유사하다.

  1. 적절한 유형의 BluePrint 를 생성한다 . 
  2. Actor 생성 하고 BluePrint 를 연결한다 .

[ 생성하기 ]

GameObject->3DObject->Obi 로 이동하여 Actor를 생성할 수 있다 .

 

 각 Actor 자세히 알아보기

로프:서로 특정 거리 내에 머물도록 강제하는 제약 조건(거리 제약 조건)에 의해 함께 연결된 입자 체인으로 모델링

옷감:여기에서 정사각형 조각의 천은 거리 및 굽힘 제약 조건으로 함께 연결된 입자의 2차원 그리드로 표현.

유체 이미터:일정한 밀도 (부피 단위당 질량)를 유지 하기 위해 주변의 다른 입자를 밀어내거나 끌어당기는 새 입자를 생성.

 


참고

http://obi.virtualmethodstudio.com/manual/6.3/actors.html

 

Obi Physics for Unity - Distance Constraints

Actors A piece of cloth, a rope, a fluid emitter or a softbody, they are all actors. All actors take a blueprint as input. The actor will instantiate the information (particles and constraints) contained in the blueprint, so that the solver can simulate it

obi.virtualmethodstudio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