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플 ios에서는 자체적으로 GameCenter를 사용한다 .GPGS를 지원하지 않기에 , 빌드시 포함되지 않는다.
GPGS가 이미 포함된 프로젝트의 경우 빌드별로 일일이 삭제하기는 번거롭다 .
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이렇다 .
빌드시 (ios)PlayerSetting => Player => Otehr Setting => Scripting Define Symbols => ;NO_GPGS를 추가해준다
참고
- https://mmzzuu.tistory.com/56
- https://github.com/playgameservices/play-games-plugin-for-unity/blob/master/README.md#excluding-all-google-play-game-services-when-building-for-ios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코코아 팟 설치 오류 해결 (0) | 2023.01.12 |
---|---|
[IOS]유니티 애플로 로그인 구현하기 1 (0) | 2023.01.04 |
[IOS]애플 개발자 계정 (ios 인증서와 프로비저닝) (0) | 2023.01.03 |
[IOS]유니티 프로젝트 빌드하기 (0) | 2023.01.03 |
[소스트리] MacOS 설치 및 GitLab 프로젝트 연동 (0) | 2023.01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