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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

[IOS]유니티 프로젝트 빌드하기

*먼저 , 개발자 계정 설정을 먼저 진행후 시작할 것

개발자 계정 설정

[유니티에서 빌드하기]

[유니티에서 빌드하기]

앱을 ios 로 빌드하려면 두 단계를 수행해야 한다.

  1. Unity가 Xcode 프로젝트를 빌드한다.
  2. Xcode가 해당 프로젝트를 기기에 빌드한다.

[버전 / 사용기기]

[유니티]

2021.3.5f1 버전 사용

맥북 프로

아이폰 13

[XCODE]

[설치]

XCODE는 MacOS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통합개발환경(Inter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, IDE)이다.

설치는 앱스토어 혹은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macOS 11.3 이후부터 지원한다 .
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wnload/

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베타 버전은 폰 빌드까지는 문제 없지만 ,스토어에 앱을 업로드 할때

오류가 발생 할 수 있다 한다.

 

[실행]

맥 하단 도크에서 LaunchPad를 눌러 Xcode 아이콘을 눌러 실행

 

  • Create a new Xcode Project :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할 때 선택
  • Clone an exissting project : 깃허브 저장소로부터 소스코드를 내려받아 작업 시 선택
  • Open a project or file : 기존의 프로젝트는 파일을 열어서 작업 할 때 선택

[빌드 - Unity Xcode 프로젝트 ]

[빌드 세팅]

ios용 빌드를 만들려면 Unity의 BuildSetting - Platform 리스트에서 ios 선택 , Switch Platform 선택

  • Run in Xcode : 해당 옵션은 macOs에서 유니티를 실행할때만 보인다.Xcode의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.               Lastes Versoin으로 최신버전을 선택하거나 , Other으로 특정 버전을 선택 할 수 있다 . Browse는 xcode를 찾지 못할때 보인다.만약 컴퓨터에 존재한다면 찾아 갈 수 있다.
  • Run in Xcode as : 릴리스 혹은 디버그 빌드로 선택이 가능하다. Release는 앱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빌드가 되며,       Debug는 디버깅을 돕는 추가적인 코드를 포함한채 테스팅 버전을 빌드한다.
  • Symlink Unity libraries :  라이브러리를 xcode 로 카피하는대신 유니티 라이브러리를 참조한다 . 해당 옵션은 xcode 프로젝트의 사이즈를 줄여주며 , iteration 시간을 빠르게 만든다.
  • Development Build : 디버그를 돕는다 . 체크시 Autoconnect ProfilerScript Debugging,Scripts Only Build  의 체크가 가능하다 . 또한 DEVELOPMENT_BUILD #define이 가능하게 한다.
  • Autoconnect Profiler : 자동으로 빌드에 프로파일러를 연결한다.
  • Deep Profiling : 유니티가 모든 코드를 프로파일 하고 . 모든 funcion call을 기록한다 . 다만 많은 메모리와 복잡한 코드와 연동이 안될 수 있다.
  • Scripts Only Build:유니티가 스크립트만을 빌드하며 , 데이터 파일은 그전 빌드 그대로 둔다. 만약 코드만 바꾸었다면 iteratoin time을 줄여준다 . 이 설정은 빌드가 한번 이루어지고 사용이 가능하다
  • Compression Method: 빌드 타임에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압축한다 . 이것은 에셋,씬,플레이어세팅,Global illumination을 포함한다 .Default 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. LZ4는 빠른 압축 포맷으로 디벨롭먼트 빌드에 유용하다.앱의 로딩타임을 향상시킨다. LZ4HC는 LZ4의 높은 압축 버전이다 . 릴리즈 빌드에 적합한 결과를 제공한다 .앱의 로딩타임을 향상시킨다.

여기까지가 빌드세팅이다 . 일단 모두 해제. 

 

[플레이어 세팅]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2/Manual/class-PlayerSettingsiOS.html#icon 참고하자 . 

ProjectSetting => Player => Other Settings

Signing Team ID는 개발자 계정을 세팅하며 얻은 프로비저닝 파일을 참고하자.

우클릭 - 훑어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. Team 옆 괄호안에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.

하단 Camera Usage Description부터 아래 3개의 설명은 직접 채워줘야 하는 듯 하다.

각각 카메라 사용 , 마이크 사용 , 위치 사용에 대한 설명인듯 하다.

여기까지의 과정을 거친후 빌드를 하게되면 xCode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된다.

[빌드 - XCode 가 해당 프로젝트를 기기에 빌드 ]

 

[설정]

xCode 파일을 열어보자 . 상단 망치모양을 눌러 빌드를 설치할 핸드폰을 설정.

 

연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의 설정 =>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=>개발자 모드 =>개발자 모드를 활성화.

껐다 켜야 활성화가 될것이다 . 

상단의 Unity - iphone => Signing & Capabilities로 들어가준다 . 

상단 Automatically manage signing 클릭 , Team에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에 팀을 선택한다.

이제 상단 재생 버튼을 눌러 빌드를 마무리 한다.

만약 빌드시 신뢰할 수 없는 개발자 관련 오류가 나온다면 

나의 아이폰의 설정 => 일반 =>VPN 및 기기관리 =>개발자앱을 선택후 신뢰함으로 변경하면 빌드가 정상적으로 

이루어 진다 .

 

[추가 설정]

만약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한다면 Build Phases => Link Binary With Libraries 의 +를 눌러 추가해준다

예를 들어 블루투스를 사용해야 한다면 CoreBluetooth.framework를 추가하는 식이다.

 

출처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2/Manual/iphone.html

https://ddolcat.tistory.com/1088

https://devparklibrary.tistory.com/3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