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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인앱결제

[ 인앱결제 ] 02 . 구글 개발자 콘솔에 상품 등록

[  구글 개발자 콘솔에 앱 등록 ]

[  앱 생성 ]

[ 애플리케이션 생성 ]

=>앱만들기 버튼으로 앱을 생성한다

=>앱의 세부정보를 기입한다 .

 

[  앱 설정 ]

대시보드를 클릭하여 설정을 진행한다 .

=>좌측의 체크박스를 모두 채울 것이다 .

 

1. 개인정보처리방침

=>개인정보 처리방침 만들기에서 개인정보 방침을 만들고 URL을 넣어준다 .

여기서 만든 방침은 블로그등의 사이트에 올려 블로그의 주소를 넣어준다 .

 

2. 앱 액세스 권한

=>액세스 제한 없이 앱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음을 체크

 

3. 광고

=>아니요 , 앱에 광고가 없습니다 체크

4. 콘텐츠 등급

=>상황에 맞게 설문지를 작성한다

 

5. 타겟층 및 콘텐츠

 

=>상황에 맞게 체크

 

6. 뉴스앱

=>상황에 맞게 체크

 

7. 코로나19 접촉자 추적 앱 및 이력앱

=>상황에 맞게 체크

 

8. 데이터 보안

=>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한다 .

 

9. 정부 앱

=>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한다 .

 

10. 스토어 설정

=>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한다 .

 

11. 기본 스토어 등록정보

=>앱의 세부정보 기입

 

=>그래픽 정보를 기입

 

[  내부 테스트 ]

[ 내부 테스트 ]

=>내부 테스트를 위해 앱을 등록하자 .

 

[ 테스터]

=>테스터를 등록한다 . 여기 등록된 테스터만이 앱을 테스트 할 수 있다 .

 

[ 새 버전 만들기 ]

=>새 버전을 등록한다 . 이때 ABB 파일을 넣어주어야 하며 해당 앱에는 인앱결제 기능이 존재해야 상품등록이 가능하다 .

 

[ ABB 생성하기 ]

=>등록을 위한 APP Bundle을 생성해보자

=>Package Name은 항상 소문자가 들어간다 .

=>IL2PP / .Net 4.x / ARMv7과 ARM 64 둘다 체크

=>구글의 출시를 위해서는 KeyStore가 필요하다 . 앱 업데이트마다 필요하기에 잃어버리면 안됨 ,,

=>만약 100MB 가 넘으면 ABB로 뽑을수 있다 . Build App Bundle을 체크하고 Build 하여 ABB 파일을 뽑는다 .

=>드레그 하여 업로드 한다 .

=>내부 테스트 트랙으로 출시 시작을 눌러 과정을 마무리한다

 

[  구글 개발자 콘솔에 상품 등록 ]

[ 등록 ]

=>인앱 상품 - 관리되는 제품으로 이동 . 

=> 판매자 계정의 설정이 필요하다 . 

[ 판매자 계정 설정 ]

=> 결제 프로필을 만들어 보자

 

다음의 유형을 채워주자 .

 

[ 관리되는 제품 만들기 ]

=>제품 ID / 제목 / 설명을 기입한다 

=>상태는 활성으로 처리 (생성후 따로 활성화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)

=>가격을 등록한다

=>하나의 인앱이 등록됨 (활성까지 체크 되어야 한다)

 

[  라이센스 등록 ]

[ 등록 ]

 

=>좌측의 수익창출 설정을 누르면 라이선스 코드가 있다. 이를 복사하자 .

 

=>Project Setting - Services - In-App Purchsing 의 Options에 코드를 입력후 Verify 클릭

 

=>Options에 붙여 넣고 Verify , 체크가 뜨면 성공한 것이다

 

[ services에 등록 ]

=>우측 상단 Dashboard를 클릭

=>위에서 썼던 라이선스 코드를 붙여넣어준다

 

[ 라이선스 테스트 등록 ]

플레이 콘솔 홈 화면으로 이동한다 (앱 클릭 전 단계)

 

테스트를 위해 위의 테스터를 라이선스 테스터에도 등록해준다

 

참고

one.Log - Unity IAP

유드렁이 블로그 - 앱 등록하기 1,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