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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- UI

[ UI ] Canvas Group - 하위 객체의 일괄 조정

[ Canvas Group ]

[ Canvas Group ]

캔버스 그룹은 그룹내 전체 UI  요소의 특정 측면을 한곳에서 컨트롤 하기 위해 쓰인다 .

캔버스 그룹의 요소는 다음과 같다 .

[ Properties ]

  • Alpha : 해당 그룹내 UI 요소들의 투명도를 결정한다 . 각요소는 각각의 투명도를 가질 수 있는데 , 이때의 투명도는 서로의 투명도를 곱한 값으로 정해진다 . ex ) Canvas Group의 Alpha가 0.5 , 요소의 투명도가 255중 100 이라면 해당 요소가 보이는 투명도는 50의 값을 지닌다 .
  • Interactable이 컴포넌트가 input을 받을지를 결정한다 . 상호작용이 가능한 요소인 버튼 , 슬라이더에는 interactable이라는 요소가 존재하는데 비활성화 되면 버튼을 누르거나 , 슬라이더를 옮기는 등의 행위가 막힌다 .
  • Block Raycasts :  레이캐스트는 화면 위치에서 클릭한 마우스의 위치로 레이저를 쏴 클릭한 위치를 알아내는데 사용되는 가상의 광선이다 . 이를 막느다는 말은 UI가 아무 입력을 받지 않는 (뚫린) 상태임을 말한다 . 
  • Ignore Parent Groups해당 그룹 역시 상위의 캔버스 그룹에 영향을 받을수 있다 . 해당 옵션을 체크하면 상위 캔버스 그룹의 세팅을 받지 않는다 .

[ 활용 ]

[ 활용 ]

캔버스 그룹으로 여러 요소가 있는 그룹의 투명도를 동시에 조절 할 수 있다 .

캔버스 그룹이 없었다면 각각의 요소를 조절해주어야 하지만 캔버스 그룹으로 동시에 적용이 가능하다 .

transform.GetChild(0).GetComponent<CanvasGroup>().alpha = value;

알파값이 동시에 조절됨을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