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오류 상황]
[상황]
싱글톤으로 구현한 UI Manager가 있는 씬에서 유니티 씬을 종료시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다 .
[원인 파악]
[해결]
해당 부분은 UI Manager에 연결된 SystemUI의 OnDisable에서 UIManager의 Instance를 호출하여 초기화를 하는 코드가 있었다 . 이때 , 사라진 UI Manager를 인스턴스를 호출하며 다시 생성하기에 OnDestroy에 newGameObject를 생성하여 Scene의 찌꺼기가 남는 상황이다 . 해당 부분을 다른 방식으로 변경하여 해결하였다 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유니티 ] 유니티 2021.3.16f1 설치 오류 (0) | 2023.03.29 |
---|---|
[ 유니티 ] Action (Delegate)과 event 키워드 (0) | 2023.02.28 |
[유니티] 캔버스를 부모로 설정시 Transform이 바뀌는 문제 해결 (0) | 2023.02.16 |
[UI Tool Kit] 04 . 레이아웃과 트랜지션 애니메이션 (0) | 2023.02.13 |
[UI Tool Kit] 03 . 레이아웃과 버튼 애니메이션 (0) | 2023.02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