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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Firebase

[ Firebase ] IOS 인증 구현 01 . 세팅하기

[ Apple 및 Unity 를 사용하여 인증 ]

[ 개요 ]

Firebase SDK통해 엔드 투 엔드 OAuth 2.0 로그인 과정을 실행하여 Apple ID를 통한 Firebase 인증을 구현하고자 한다 .

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을 구현해야 한다 .

  • 2단계 인증 (2FA)이 사용 설정된 Apple ID 가 있어야 함 .
  • Apple 기기에서 icloud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함 .

What Sign In With Apple

 

What is Sign in with Apple?

Sign in with Apple is the fast, easy, and more private way to sign in to third-party apps and websites using the Apple ID that you already have.

support.apple.com

[ 01 . Firebase에서 Apple 을 로그인 제공업체로 사용설정 ]

[ 개요 ]

=>Firebase 콘솔의 Authentication탭에서 새 제공업체를 추가해주자 .

=>하단의 승인 콜백 URL 을 저장해놓고 , 저장 .

[ 02 . Apple로 로그인 구성하기 ]

[ Apple 로 로그인 구성 ]

=>Apple Developer Center로 이동 ,Certificates, Identifiers & Profiles(인증서, 식별자, 프로필)에서 Identifiers 클릭 , 사용할 앱을 클릭후 , Sign In With Apple을 활성화 .

=>Apple Developer Center로 이동 ,Certificates, Identifiers & Profiles(인증서, 식별자, 프로필)에서 Identifiers 클릭 , + 버튼을 눌러준다 .

=>Services IDs를 선택하고 , 생성까지 완료해준다 .

=>생성 완료후 우측의 필터를 Services ID로 바꾸면 생성한 서비스를 볼 수 있다 . 해당 ID 선택 .

=>Sign In With Apple을 Enable 한 후 Configure 클릭 .

=>3가지를 채워주어야 한다 .

[ Primary App ID ]

Primary App ID : 해당 Services ID 을 사용할 메인 앱의 ID를 선택해준다 .

 

[ Domains and Subdomains ]

Domains and Subdomains  : 해당 도메인은 다음의 과정으로 얻을 수 있다 .

=>Firebase 콘솔로 이동하여 Authentication의 Setting 탭에서 승인된 도메인에 있는 도메인을 가져온다 .

이때 , 두번째에 있는  ~firebaseapp.com을 가져온다.

 

 

 

Certificates, Identifiers & Profiles(인증서, 식별자, 프로필) 에서 앱에 Sign With Apple을 사용설정한다 .

Identifiers 탭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한다 .

=>Sign In with Apple을 체크한다 .

 

[ Return URLs ]

Return URLs   : 상단의 01번 과정에서 얻은 승인 콜백 URL을 입력해준다 .

 

=>여기까지의 과정을 거쳐 Apple을 해당 앱의 로그인 제공 업체로 설정하였다 .

 

[ 03 . Apple Sign In Package 임포트 ]

[ 패키지 ]

Unity Asset에도 Sign in with Apple이 있었지만 지원이 중단후 받을 수 없는 상태이다 .

남아 있는 현재로써는 apple-signin-unity 오픈소스를 활용하자 .

 

[ 설치 ]

=>설치는 두가지 방식을 지원한다 .

  • Unity Package Manager 사용

유니티 2018.3. 버전부터 가능하다.유니티 프로젝트를 Show in Explorer로 열면  Packages/manifest.json가 있다.

manifest.json에 하단 내용을 추가한다.  Manifest에 관하여

"dependencies": {
    "com.lupidan.apple-signin-unity": "https://github.com/lupidan/apple-signin-unity.git#v1.4.2",
}

다만 , 해당 방식은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, 환경변수의 path에 git.exe의 경로가 명시되어야 한다.

소스트리의 경우 해당 경로 참고 (User >> "내 컴 이름" >> Appdata >> Atlassian >> Sourcetree >> git _local >>cmd)

 

  • Unity Package File 사용

패키지 다운에서 패키지 파일을 받을 수 있다 .

다운을 받으면 AppleAuth에는 메인 플러그인이 / AppleAuthSample에는 샘플코드가 있음을 볼 수 있다.

 

[ 라이센스 명시 ]

해당 오픈소스는 MIT License를 따라야 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앱 내에 표시해주어야 한다.
→ ex) 카카오톡 설정>고객센터>오픈소스 라이선스

 

 

 

출처

https://katarnios.tistory.com/47

 

Firebase Auth 다루기 (3/3) (Apple 로그인)

안녕하세요. KataRN입니다. 드디어 마지막 애플로그인, 로그아웃, 회원정보 수정 입니다. 더보기 애플은 2019년 애플 로그인 기능을 발표했습니다. 동시에 앱 내에 다른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사용

katarnios.tistory.com

https://80000coding.oopy.io/12aea391-8875-4210-b35d-d1066377389c

 

Unity에서 Apple Login하는 방법

Apple Developer

80000coding.oopy.io

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auth/unity/apple?hl=ko 

 

Apple 및 Unity를 사용하여 인증  |  Firebas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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