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OverView ]
[ 개요 ]
해당 SDK는 컨트롤러 혹은 손과의 상호작용을 추가하기 위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.
모든 내용은 도큐먼트 : Interaction SDK를 보고 작업하였다 .
[ CameraRig 설정]
[ 개요 ]
OVR CameraRig는 카메라를 헤드셋의 움직임과 동기화 한다 .
OVR Interactoin은 OVRCameraRig를 통해 OVRPlugin에서 데이터를 소싱하는 손 및 컨트롤러 구성요소에
대한 소스를 연결하기 위한 기반 역할을 한다 .
[ OVRCameraRig 설정 ]
- Main Camera를 삭제한다 .
- Hirearchy에서 OVRCameraRig 를 검색하여 , prefab을 가지고 온다 .
- 내부 컴포넌트중 OVRManager에서 Tracking Origin Type의 필드가 Floor Level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.
[ OVRInteraction 설정 ]
- Hirearchy에서 OVRInteraction 를 검색하여 , prefab을 가지고 온다 .
- OvrCameraRig 필드가 OVRCameraRig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.
- 내부 컴포넌트중 OVR Camera Rig에 위에서 추가한 OVRCameraRig를 연결한다 .
[ 빌드 ]
=>여기까지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카메라가 헤드셋과 동기화되어 움직임을 볼 수 있다 .
[ Controller 설정 1 - 컨트롤러 사용]
[ 개요 ]
상호작용을 위한 컨트롤러를 설정 하려면 OVRController를 추가해야 한다 .
OVR Controller는 컨트롤러 입력 장치의 기반이다 .이를 기반으로 컨트롤러의 모양 / 카메라에 대한 컨트롤러의 위치 /
각 손이 사용 할 수 있는 인터렉터를 관리한다 .
[ OVR Controller 추가 ]
- Hirearchy에서 OVRControllers 를 검색하여 , prefab을 가지고 와서 OVRInteraction하위에 드레그한다 .
- OVRControllers - LeftController - OVRControllerDataSource의 Camera Rig Ref/Tracking To World Transformer에 OVRInteraction을 넣어준다 .
- 위의 과정을 OVRControllers - RighrController에도 반복한다 .
[ 빌드 ]
=>여기까지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컨트롤러가 보임을 확인 할 수 있다 .
[ Controller 설정 2 - 손사용]
[ 개요 ]
상호작용을 위한 컨트롤러로 손을 사용한다 . 컨트롤러를 내려놓고 손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.
[ OVR CameraRig 구성 ]
- OVR CameraRig의 OVRManager에서 Hand Tracking Frequently를 HIGH로 설정한다 .
- Hadn Tracking Version을 V2로 변경한다 .
3.Hirearchy에서OVRHandPrefab을 검색하여 , prefab을 가지고 와서OVRCameraRig > TrackingSpace > LeftHandAnchor의 자식으로 설정한다 .
4.OVRHandPrefab을 선택하고 ,OVRHand / OVRSkeleton을 제외한 스크립트를 모두 비활성화 한다 .
5. Hand Type을 OVRHand / OVR Skeleton 둘다 Right로 설정한다 .
6.Enable Physics Capsule을 true로 체크한다 .
[ OVR Hand 추가 ]
- irearchy에서OVRHands을 검색하여 , prefab을 가지고 와서OVRInteraction하위에 드레그한다 .
- 손사용을 허용하기 위해 Quest2의 설정 - 움직임추적 - 핸드 트레킹을 활성화 해준다 . 또한 ,컨트롤러를 내려놓을 때 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손과 컨트롤러 간 자동 전환을 선택된 상태 로 둔다 .
[ 빌드 ]
=>여기까지의 과정을 거치고나면 손이 컨트롤러 대신 보임을 볼 수 있다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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